주의! 쿠팡 및 몇몇 오픈마켓 등은 제휴, 수익 발생 링크인데 그 외 사이트들은 해당이 없습니다.
굳이 검색해서 들어가고 그런 수고 들이실 필요 없이 그냥 링크 눌러도 됩니다.
애초에 글 제목 및 링크 아래에 [포텐 터짐 우대 쇼핑몰, 제휴링크] 이렇게 안 떠 있으면 유저분들이 링크를 누르고 구매하신다 해도 아~~~주 안타깝게도 펨코 사이트에 수익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ㅠㅠㅠㅠㅠ 아이고 아쉬워....
핫딜게 일련의 사태 때문에 알음알음 공유되던 다른 핫딜 사이트들도 기웃거리고 있었는데 그 중 뽐 어쩌구 사이트에서 봤던 닭가슴살 딜이 좀 괜찮은 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그쪽 글 댓글에서는 아무래도 상품 구성이 가짓수가 다양하다보니 가격 책정에 어려움을 겪으시더라고요.
그래서 하단 본 글 내용에서 밝혔다시피 기존 에펨코리아 핫딜 글들을 표본 삼아 + 그간 닭가슴살 식품류 구매해온 짬에서 나온 핫딜 판별 기준으로 개인적으로 가격을 책정해봤습니다.
저야 뭐 지금까지 쿠팡 로켓직구발 프로틴, 크레아틴 같은거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발 닭가슴살 정도 보면서 핫딜에 올리고 다른 곳은 잘 찾아보지 않아 몰랐는데 ‘ 파잇’ 이라는 사이트는 F&B 펀딩 사이트고 펀딩 사이트 중 유명한 와디즈가 얼마 전 와디즈 관련 포텐 글 댓글 보니 펀딩 사이트의 본질을 흐리는 상품들이 은근 많이 올라온다고 해서 처음엔 일단이 파잇이라는 사이트도 펀딩 사이트라는거 하나 때문에 처음엔 좀 꺼려졌습니다만 사이트 소개를 보니까 CJ 프레시웨이에서 운영하는 곳이네요. 어디 이상한 핫바리 사이트는 아니니까 이 부분은 괜찮을 것 같으니 패스하기로 했습니다.
펀딩 성사 여부도 뽐 어쩌구에서 봤던 글이 12 월 20 일 업로드였는데 그때만 해도 이미 378 퍼센트를 넘겨 놓은 시점이었고 지금은 그 2배에 가까운 700 퍼센트대까지 달성된 상태입니다. 구매할 의사가 있어 펀딩 넣어두시면 그대로 26 일에 결제 진행하여 구매 처리까지 진행될겁니다 .
뭐 이러나저러나 그래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건 가격입니다 . 이게 핫딜다운 핫딜 가격인지 각 구성 제품 별로 면밀히 따져보러 가봅시다 .
일단 최우선적으로 이미지에 있는 높은 정가 책정가 + 파격적인 할인률은 무시하시면 됩니다 . 그냥 실제 구매가격 나온거에서 이게 핫딜이라 볼만한지 따져보면 됩니다.
사실 다른 업종들도 꽤나 그러지만 (ex. 상시 할인 전 피자가격 ㅋㅋ) 특히나 닭가슴살은 어느 브랜드를 가도 대부분 저 짓거리를 합니다… 닭가슴살 오랫동안 구매해서 드셔보신 분들이나 핫딜 게시판에 뜨는 닭가슴살 핫딜들 유심히 보는 분들은 이게 좋은 가격인지 아닌지 판별하기 쉬우실텐데 그 외 소비자들은 어려운게 사실이고요
그러니까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봅시다 . 이런저런 정보 다 욱여 넣느라 제 핫딜글이 매번 길긴하지만 그게 좋아서 보는 분들도 계시잖아요 ? 좋게 봐주시고 좋은 말씀들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잘 챙겨드시고 운동 열심히하셔서 득근하시고 늘 건강하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여러분 밥상에서 입을 통해 몸으로 들어가는거니까 가능하다면 꼭 잘 챙겨보시고 잘 고릅시다.
괜히 호갱 맞으면 기분 상하기도 하고요… 좋은 가격인지 판단하실 수 있또록 한 번 잘 따져봅시다!
우선 28 팩 = 339000 원 구성이고 한 팩당 약 1210원 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곧이 곧대로 보시면 안됩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 구성에서도 각 제품 별로 상품 단가가 다릅니다. 서로 책정된 정가는 비슷해도 실질적인 정가인 할인 퍼센테이지 다르게 들어가면서 가격이 훅 차이나는 경우도 있고요.
그래서 전체 가격에서 28개 로 나눠서 팩당 가격을 정하는건 눈 속임에 가깝고 실질적으로 단가가 높은 제품, 낮은 제품이 섞이기에 잘 따져봐야 합니다.
물론 그런 부분까지 감안을 하고 책정한 것일테니 엄밀히 따져봤을 때 실질적인 평균 체감가 부분에선 약 1210 원이라고 칭해도 무방하긴합니다 . ( 제대로 구성을 짜놨다는 전제 하에, 아래 내용을 근거로 미리 말하자면 이건 정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
아래 내용은 그간 핫딜 게시판에 업로드된 상품들 기준으로 바르닭 내지는 유사 브랜드 상품들을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 해당 글 추천수가 마이너스일 경우 가격이 적절치 않다고 보고 기준이 되는 자료에서 제외, 대량 딜이 아닌 소량 딜 가격 위주 계산)
우선 닭다리살은 요즘 닭가슴살만 먹고 운동하기엔 물리는 분들이 대체제로 많이 찾고들 계신데 아무래도 부위 특성상 단가가 더 나갑니다. 구성 중 딜리스틱 소스 닭가슴살은 신제품 딱지가 붙어있는걸 보니 출시한지 얼마 안된 것 같고 핫딜게에는 역시 보이지 않습니다… 타 브랜드 핫딜 가격을 참고하여 닭다리살 제품은 1 개당 1800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다음으로 소품닭 ( 소스 닭가슴살) 의 경우 아무래도 제일 보편적인 상품인지라 표본이 많아서 아주 좋습니다. 가장 최근 핫딜은 1 팩당 1500 원대 가격임에도 나쁘지 않은 반응이었고 오늘은 1333원도 있었네요 더 낮은 가격대의 핫딜들도 제법 있었기에 가격을 조금 낮추긴 하되, 소량딜임을 감안하여 소품닭은 1 개당 1300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다음으로 소스 큐브닭과 한입 소스닭의 경우 표본이 많지 않아 가격 책정이 어렵긴합니다. 그래도 제 개인적으로 이 정도면 충분히 핫딜이다 싶은게 개당 1200 원 정도입니다.
큐브닭 및 한입닭의 경우 제가 다른 분이 올린 핫딜 글 볼 때마다 이렇게 댓글을 달곤 했습니다
“ 제품 특성상 원물 닭가슴살 대비 함량은 조금 부족한걸 감안해도 편의성을 돈 주고 사는 느낌이라 무난한 가격”
전자레인지 용기 및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봉지째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봉지째로 먹을 수 있기에 간편하고 좋습니다. 회사 점심 도시락의 일부로 써먹기에도 좋습니다.
위와 같은 근거로 큐브닭과 한입닭은 개당 1200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스테이크가 문제인데… 성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백질 함량부터가 10g 내외 라서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굳이 엄밀히 따지면 이 구성 중에서 미끼 상품이자 함정입니다.
그래도 [ 치즈떡볶이, 치즈불닭맛, 마크니커리맛] 등 철저히 맛에 치중한 제품들이기에 방향성이 솔직한 점은 나쁘지 않네요 저도 딱 이 정도 가격 생각했는데 이전 핫딜에서도 이 가격이었네요 스테이크는 개당 1000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 한입 닭 4 개 외 모두 6 개 가격으로 계산
닭다리살 1800 원 x 6 = 10800 원
소품닭 1300 x 6 = 7800 원
소스 큐브닭 1200 원 x 6 = 7200 원
한입 닭가슴살 1200 x 4 = 4800 원
스테이크 1000 x 6 = 6000 원 = 도합 36600 원이 제 개인적인 핫딜 여부 판별 기준 책정가
패키지 가격은 33900 원이니 제법 좋은 핫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꼭 원물 닭가슴살이 아니라도 좋습니다. 제가 요즘 닭가슴살 글 쓸 때마다 매번 적지만 ( 복붙)
솔직히 웬만큼 독하게 헬창모드로 가실 분들 아니고서야 입에도 잘 안 맞는 원물 닭 우걱우걱 씹어 먹다가 질려 결국 포기하실 바에는 까짓 단백질 몇g 줄이고 당 몇g 늘리는게 낫습니다. ( 다시금 얘기하지만 ㄹㅇ 헬창이나 최소 바프 찍을거 아니고선 당 몇g 차이 굳이 따질 필요 없음) 대다수 분들은 원물닭보다는 맛있는 소스닭 먹으면서 장기간 영위할 수 있는 식단을 구축하는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 마찬가지로 중간중간 닭가슴살 소시지, 큐브, 스테이크 등도 별미로 먹으면 덜 질리고 아주 좋습니다. 저도 식단이랍시고 현미밥이랑 먹기도 하고 파스타랑 같이 먹기도하고 이래저래 같이 낑겨 먹곤 했습니다)
네 뭐 그렇습니다.. 사실 “ 다이어트 4 주 패키지” 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한에는 엄격하게 간다면 원물 닭가슴살로만 채우는게 맞겠습니다만 그렇게 하면 대부분의 일반인은 절대로 오랫동안 식단 유지를 못합니다. 오히려 저렇게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소스 등을 통해 맛 자체를 증진시킨 닭가슴살 제품들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식단을 꾸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물론 저런거 먹어놓고 “ 아 오늘은 그래도 닭가슴살 먹었으니까~ 귀찮으니까 운동은 나중에” 라고 자기위안하면 절대 안됩니다… 잘 챙겨 먹어 놓고서 그걸 위안 삼아 운동을 거르면 안됩니다.
단백질 왕창 공급해놓고 운동을 안하면 그냥 고급 응가 되는거고 단백질 충분히 공급 안하고 운동만 죽어라하면 근성장이 아니라 근고문만 하는 꼴이니까 운동과 식단관리의 적절한 밸런스를 꼭 유지하시길! 그리고 이 역시도 이전 글에서 종종 말씀드렸던 내용 복붙입니다만 덧붙이면 좋을 것 같아서 애초에 지금껏 수 년간 닭가슴살을 꾸준히 사면서 보니 어차피 각 브랜드들마다 그때그때 할인률도 달라지고 닭가슴살 다 떨어져서 살 때쯤 되면 할인 없이 정가로만 상품들이 나와있는 경우도 제법 있기 때문에 한 우물만 파면 상당히 곤란한 상황이 나옵니다.
꾸준히 닭가슴살 드시는 분들 입장에선 그냥 어느 브랜드든 이렇게 가격 싸게 나왔을 때 가격적으로 이득보면서 동시에 나중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가짓수를 하나 더 늘린다는 마음으로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 근데 바르닭은 하림이닭, 허닭 등과 같이 이미 제법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서 이미 구매해서 드셔보신 분들이 꽤 많을 것 같긴합니다. 근데 그 중에서도 소품닭 위주로만 구매해서 드신 분들이 제일 많을 테니 그 신뢰를 바탕으로 동일 브랜드 다른 제품들도 이 참에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매번 닭가슴살 브랜드 한 곳만 핫딜 올려드리다가 다른 곳들도 괜찮은 가격 보이면 올려보고 싶었는데 뭔가 다 애매하기도하고 괜찮다 싶은건 이미 다른 분들이 올리셔서 놓치다가 그나마 이번에 타 사이트 구경 갔다가 그럭저럭 괜찮은거 하나 잡은거 같습니다.
비록 상황이 이렇지만... 또 괜찮은거 보이면 핫딜게로 퍼다 날라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 없이 닭가슴살, 프로틴, 크레아틴, 베타알라닌, 아르기닌 등 각종 헬창푸드는 꾸준히 핫딜 올릴 예정입니다~
주요내용 요약
1. F&B 펀딩 사이트라는게 생소하긴한데 '파잇' 사이트 소개 보니까 CJ 더프레시웨이에서 운영하는 곳 같아서 괜찮을 듯. 해당 딜 펀딩 목표치는 이미 달성한지 오래라서 펀딩 넣어두면 확정적으로 26 일에 결제 진행 예정 2. 가격이 사실 제일 중요한데 본문 내용에서 몇몇 기준을 두고 개인적으로 책정한 결과 그래도 저렴한 구성이 맞다고 판단됨 3. “ 다이어트 패키지” 라는 문구에 비해 구성 상품들을 보면 ‘ 엄격한 다이어트’ 를 두고 보면 기준 미달일 수 있으나 절대다수의 일반인들은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식단을 꾸리는게 중요하므로 그 부분을 감안했을 땐 다이어트 패키지의 본분을 다한다고 생각됨
4. 이전 닭가슴살 핫딜 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충분한 해동은 늘 필수입니다! 해동 제대로 안하고 먹으면 본연의 맛이 꽤 많이 상실됩니다. 냉장고 및 실온에서 충분히 해동한 후 전자렌지에 돌려 드세요! 끝.
제 핫딜게 작성 목록 보시면 아시겠지만 더 많은 건강러 및 헬창들을 만드는게 목표입니다. 부디 더 많이들 보실 수 있도록 추천으로 응원해주세요! 그럼, 늘 말씀 드리듯 몸에 좋은거 잘 챙겨드시고 운동 열심히 해서 다음 핫딜 글에서도 더 건강한 모습으로 또 봅시다 빠이
일련의 사태로 핫딜게가 침몰하고 있어도.... 저의 닭가슴살, 프로틴, 크레아틴, 베타알라닌, 아르기닌 등 헬창푸드를 기다릴 분들을 위해서라도 아직 선뜻 여기를 떠날 수가 없네요
여러분의 근손실 방지 및 건강증진을 위해서라도 일단은 계속하렵니다. 타이타닉 연주자 분들의 심정이 이해가 되네요 ㅋ
제가 저 분들처럼 좋은 연주는 못 들려드려도 늘상 하던대로 닭가슴살은 물론이고 헬창푸드류 질문하실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혹여나 아예 게시판이 회복 못하고 제가 타 사이트 임시 이주가 아니라 이주 확정해버리면 이것도 더 이상 못하니... 할 수 있을 때 많이 해두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