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구글, 고객센터 전화 받을 때까지 대신 기다려주는 서비스 실험 0
* 9to5Google 기사 - Google ‘Talk to a Live Rep’ brings Pixel’s Hold for Me to all Search users
https://9to5google.com/2024/02/15/google-talk-live-representative/
# 기사 일부 DeepL 번역 후 다듬음.
구글 검색 실험실(서치 랩스)에서는 사용자 대신 전화를 걸어 대기한 후 실제 상담원이 연결되면 전화를 연결해주는 '실제 상담원과 대화하기'(Talk to a Live Representative)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이 검색 결과 '지식 패널' 부분에서 표시하기 시작했는데, 고객 센터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실제 상담원과 통화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눈에 띄게 표시됩니다. 요약하면, 구글이 대신 고객 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이 받을 때까지 계속 기다립니다. 연결되면 구글에서 다시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합니다.
통화 요청을 하려면 먼저 전화하는 이유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기존 예약 변경, 수하물 문제, 항공편 취소, 다른 문제, 항공편 체크인, 비행기 놓침, 항공편 지연 등
휴대폰 번호를 제출하면 구글에서 SMS 알림이 전송됩니다. 요청 페이지에는 예상 대기 시간이 표시됩니다. 요청을 보낸 뒤에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 기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항공 : Alaska Airlines, Delta Airlines, JetBlue, Southwest Airlines, Spirit Airlines, United
- 통신 : Assurance Wireless, Boost Mobile, Charter Communications, Cricket Wireless, Samsung, Sprint
(# 스프린트는 인수한 T-Mobile일 것으로 추정)
- 소매 : Best Buy, Costco, Gamestop, The Home Depot, Walmart
- 서비스 : ADT, DHL, Fedex, Grubhub, Instacart, Securus Technologies, Stubhub, UPS, Waste Management, Zelle
- 보험 : Esurance, State Farm
[중략]
현재 미국에서 실험실에 참가한 사용자만 '상담원과 대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또는 iOS용 구글 앱과 데스크탑 크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실험실 - https://labs.google.com/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