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총학생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0
안녕하세요,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BRIDGE>입니다.
어제 있었던 학위수여식과 관련하여 학우 여러분께 학부 총학생회로서의 대응 방향성을 안내드리고, 이를 위해 학우 여러분의 도움을 청하고자 합니다.
어제 학위수여식에서 대통령 축사 중 졸업생이 일어나 R&D 관련 의제를 외쳤고, 대통령 경호인력에 의해 퇴장당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내부적으로는 해당 사항을 조금 늦은 당일 오후 3시 20분 경 인지하였고, 사안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결정에 앞서 여러 유관기관과 소통하려는 시도에서 실질적인 행동에 옮기기까지는 지연된 상황이며, 메일을 발송하는 현재 시간부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자 합니다.
하지만 해당 사안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이 하나로 모아진 것은 아니라, 입장 발표에 있어 조심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대통령실의 입장 표명과 학우 분의 개인적인 입장 표명에서 조금씩 다른 내용이 있어, 사실관계의 명확한 파악 역시 어렵습니다.
이에, 학우 여러분의 도움을 구하는 바입니다.
1. 사건 당시의 동영상과 사진 자료 등 유형의 자료를 수합받고자 합니다.(구도, 거리 등 무관)
2. 사건 당시에 학위수여식에 계셨던 학우분들의 증언을 받고자 합니다.
모든 자료는 학위수여식 관련 사실관계 파악에 사용될 예정이며, 자료와 증언 제공자의 의사에 따라 사실 관계를 밝히고자 해당 자료를 요청하는 다른 기관에 제공할 계획에 있습니다.
증언 및 자료 구글폼 : XXX (일부러 지웠슴다)
*증언 제출 시 본인이 제출하였음을 확인하기 위해 메일을 송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상대책위원회는 사실관계 파악에 앞서, 학생회로서 본 사안에 취해야 할 최소한의 조치들을 아래와 같이 취할 예정입니다.
아래 사안들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어디까지나 기초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일들이며, 이 외에도 필요한 대응이 있다 판단되는 즉시 비상대책위원회 차원에서 진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비상대책위원회는 대학원 총학생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해당 사안을 진행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 <BRIDGE> 드림
=아래=
(1) 언론사와의 인터뷰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의 R&D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해당 사건에 대한 유감을 표명할 예정입니다.
(2) 학교 당국에 대응 요청
해당 사안은 학생회 차원에서만 다루기에는 실질적으로 무리가 있다고 파악되어, 학교 당국의 논의에 대해 공유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3) 입장문 게시 예정
본 사안은 비단 학부 총학생회뿐만 아니라 다른 단체와도 관련이 있는 민감한 문제입니다. 더 많은 단체와 같이 공동 입장문을 준비 중이며, 단위체 간 입장문의 내용을 조율하고 신중을 기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는 점 학우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카이스트 학부는 총학생회단이 없고 비대위 체제로 가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학원생이라 잘모르겠네요.)
사태가 일어난지 24시간 만에 메일로 보내진 성명문입니다. 총학생회는 뭐하냐 이런 소리 이제 하지 마십쇼.
대학원학생회도 곧 성명문 발표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