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치기라고 완장질 하시는 분들 0
아마 제가 그 갈라치기 세력으로 보이는 몇 아이디중에 하나일텐데, 하나만 말해두죠.
그렇게 자신이 없으신가?
인터넷 커뮤니티라는게 원래 누구나 활동하면서 의견을 개진하는 곳일텐데, 어떻게 하나의 의견으로만 모일수가 있죠?
우리는 현실에서 그런 조직을 이미 보고 있습니다. 국혐이라고 그리고 윤석열의 검찰당이라고.
갈라치기라는 말자체를 쓸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어짜피 의견이 다르면 넘어가던지 반박을 달던지 하면 되는거고, 동의하면 그냥 동의하면 되는겁니다.
그걸 기어이 완장달고 박멸하자면서 선동할수 있는건가요?
도데체 그런분들의 태도가 국혐과 다른게 뭘까요? 극과극은 통한다는데 전 별반 다를게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완장질 하시는 분들을 보면 철학이라기 보다는 사람에 맹목적으로 매달리는걸로 보입니다만, 그거 별로 말로가 좋지 않습니다.
이런 글을 쓰는 저도 일단 확고하게 국혐은 반국가 헌법세력으로 지정해야하며 절대 보수로 불려서는 안될집단이라고 예전에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이런 글을 쓰는 제가 과연 문재인정권의 미비한 정치로 인한 정권교체를 비판했다고 분탕질하는게 될까요?
근본이, 밑바탕이 반 국혐에 반 윤석열인데, 문재인 비판이 반 민주당에 반 민주세력이 될까요?
굳이 완장질 하실려면, 제발 단어 하나하나에 반응하지 말고 생각을 좀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대부분 활동하시는 분들은 웬만해선 절대 국혐을 지지하지 않을 분들이라는걸 압니다.
그런 생각이 있기에 여기에다가 글도 쓰는거고, 그 반응을 읽는거지, 만약 국혐 똥파리판인걸 안다면 아예 오지도 않을겁니다.
완장질 전에 본인 생각에 자신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종교적 맹신이 아닌 지식 근거 합리성을 바탕으로 한 본인의 생각으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