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발렛 사고 0
한 달 전 헬스장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건물 관리인이 차를 빼줘야 할 수도 있으니 키를 놓고 내리라고 해서 놓고 내리고 운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관리인이 조수석 쪽 문을 문지르고 있길래 왜 그러시냐고 물어보니 차 빼주다가 긁었다고 하더군요.
차 조수석쪽 문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앞문부터 뒷문 기스까지 입니다.
참고로 차종은 23년식 싼타페 하이브리드 입니다.
회사 근처 블루핸즈에서 견적 떼보니 137만원이 나왔습니다.
관리소장에게 견적 보여드리니 보험처리 하겠다고 보험증서 보여주시더라구요. 그러면서 연락 주시겠다고 하고 헤어졌습니다.
그런데 2주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다시 연락 드리니 내일 보험사에서 나온다고 이야기 해보고 연락 주신다고 합니다. 알겠다고 하고 기다렸는데 일주일이 지나도록 연락이 또 없어서 연락을 다시 했습니다. 보험사랑 이야기가 잘 안됐다고 한 번 찾아오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일주일정도 후에 다시 찾아갔습니다.
처음에 제 자차로 처리하면 안되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어이가 없어서 내가 피해자인데 이걸 왜 내 자차로 하냐. 그럼 보험료 할인도 안되고 할증되지 않냐고 했습니다. 그러니 다른 곳 가서 다시 견적내면 안되냐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곳 가는 건 상관없는데 무조건 블루핸즈에서만 하겠다고 했습니다. 이해를 한 건지 모르겠는데 자기가 가자는 곳도 현대 공식 수리점이라고 해서 일단 9월쯤 날짜 맞춰서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이후에 제 차랑 부딪친 벤츠 차주 번호를 받아서 연락을 해봤습니다. 진행상황을 여쭤보니 관리소장은 그냥 근처 공업소에서 싸게 견적 받자고 하고, 벤츠 차주분은 그럼 본인의 지인 공업소에서 하든지 그거 싫으면 공식 센터에서 수리하겠다고 하셨다고 합니다. 여기서 합의가 안돼서 경찰에 사건접수 하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분께서 본인 생각에는 관리소장이 가자고 하는 공업소가 블루핸즈 아닐 확률이 크니 시간 끌지 말고 빨리 확인해서 블루핸즈에서 해주는 거 아니면 사건접수 하시는게 나을 거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 점은
1. 블루핸즈 다른 지점으로 간다고 싸게 수리를 받을 수 있나요?
2. 만약 블루핸즈가 아니라서 경찰에 사건접수를 한다면 제가 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걸까요?
선배님들의 소중한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