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코드, 출시 첫날 Steam에서 동시 접속자 수 700명 돌파 실패 (158 ) 0
포브스 기사 chatGPT 번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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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Station의 ”Concord“는 출시 첫날 Steam에서 동시 접속자 수가 700명을 넘지 못했습니다. Concord의 부진한 출시 성적은 예상된 일이긴 했지만, 지금의 상황은 그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고 있습니다. Concord는 8년간 개발된 게임으로, Overwatch가 출시된 이후 개발이 시작되었는데, Steam에서 동시 접속자 수가 700명 이하에 그친 것은 이례적입니다. 이 수치가 기술적 오류로 인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 당일 게임의 동시 접속자 수는 최대 697명으로 기록되었고, 이후 저녁 10시에는 615명으로 감소했습니다. Concord의 성적이 비록 Steam에서만 측정된 것이라고 하더라도, PlayStation에서 동시 접속자 수가 10배 더 많았다고 가정하더라도 여전히 참담한 수준입니다.
과거 “Suicide Squad: Kill the Justice League”는 출시 당시 13,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으며, PlayStation에서도 한동안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또 다른 예로 “Redfall”은 Steam에서 6,000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비교해 Concord의 성적은 전례 없는 수준으로 낮습니다.
Concord의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도 동시 접속자 수는 최대 2,300명에 그쳤으며, 이번 정식 출시에서의 저조한 성적을 어느 정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의 낮은 수요와 매력 부족으로 인해, 향후 Concord는 무료 플레이로 전환되거나 PS Plus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Concord는 기존에 유료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해왔기 때문에, 무료 전환 시 수익 모델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국 Concord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으로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아 보이며, 향후 추가 개발 및 지원에 대한 투자도 회의적입니다.
Concord는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와 전체 로드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라이브 서비스 게임 출시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게임이 Steam에서 몇백 명, PlayStation에서 최대 몇천 명의 플레이어만을 보유하고 있다면, 얼마나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지는 불확실합니다. 추가 개발은 분명히 더 많은 비용을 소모하게 될 것입니다.
이 게임이 실패한 이유에 대해 별도의 기사를 쓸 수 있을 정도로 여러 요인이 있지만, 핵심은 “Suicide Squad”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은 애초에 누구도 원하지 않았고 필요로 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잘못된 개념으로 만들어졌으며, 찾지 못한 관객을 겨냥한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Concord의 경우, 그 문제의 정도가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심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