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게시판

HOT 게시글

유머 게시판입니다.

의대증원 찬반을 떠나 의료는 정부가 책임지고 정상화해야 하는데 0

추천26 비추천0
다둥s
24/08/25 16:24:02 24/08/25 16:24:02 15,000
 (14.♡.194.130)

이대목동병원 교수 “응급센터에서 나 홀로 근무…의료 체계 시한폭탄”

https://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155142.html



서울 서남권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이화여대목동병원 소속 남궁 교수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서울 한복판의) 권역응급센터에서 혼자 근무한다”며 “구급차는 지역을 넘어 뺑뺑이를 돌고 의료진의 번아웃(소진)은 일상이 됐다”고 했다.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상급종합병원이나 300병상을 초과하는 종합병원 가운데 중증 응급환자 치료를 위해 정부가 정하는 의료기관이다. 그러나 의료 공백 사태 이후 야간에는 중증 환자를 사실상 혼자서 진료하고 있는 상황이다.


남궁 교수는 최근의 응급실 뺑뺑이 사례도 소개했다. 남궁 교수는 “얼마 전 한밤중에 서울 한복판에서 교통사고가 나 젊은 환자의 팔다리가 터져나갔고 혈압이 떨어진다고 했다”며 “서울과 경기도의 모든 병원에서 거절당했다고 했다기에 수용해서 살렸다. 현재 우리나라는 (치료할 곳이 없기에) 팔과 다리가 터지면 안 되는 곳”이라고 했다.


이어 “며칠 전부터 우리 병원도 밤 근무 결원이 생겼다. 나 하나만 추가로 출근하면 응급실이 돌아가기 때문에 추가 근무에 자원했다”며 “어제(22일)는 당직표에 없던 날이지만 출근했고, 출근하자마자 ‘부천 화재’에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중환자를 살렸다”고 급박한 응급실 분위기를 전했다.


....


정부는 책임감이 있기는 한건지 의문스럽네요

당장 현실에 문제가 생기는데 대책이 있기는 한가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