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프로는 게임스컴에서 공공연한 비밀이었습니다. (113 ) 0
게임스컴 2024에서 PS5 프로는 공공연한 비밀이었습니다.
PS5 Pro의 존재는 다양한 유출과 루머로 인해 2024년 내내 오랫동안 논의되었지만, 5월 말에 방영된 최신 State of Play에서는 새로운 하드웨어에 대한 발표가 없었습니다. 여름이 곧 다가오면서 일부 팬들은 더 강력한 PlayStation 5 버전이 연기된 것은 아닌지 궁금해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쾰른에서 열리는 Gamescom 2024에서 개발자들이 입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이탈리아 웹사이트 멀티플레이어는 개발자로부터 곧 출시될 PS5 Pro로 인해 게임 출시가 연기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저도 Gamescom 2024에 참석했을 때 비슷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공개적으로 이름을 밝히기 어려운 한 개발자는 PS5 Pro의 사양을 받았으며, 언리얼 엔진 5가 일반 PlayStation 5에 비해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훨씬 더 잘 실행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멀티플레이어에서 밝힌 정황을 고려할 때, 저는 이 개발사가 그들이 말한 개발사와 같은 개발사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게다가 제가 들은 스튜디오는 전혀 큰 스튜디오가 아니기 때문에 하드웨어의 사양과 세부 사항은 이미 많은 게임 제작자가 알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공식 발표가 임박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PS4 Pro를 살펴보면 이 콘솔은 2016년 9월 7일에 발표되었고 이후 11월 1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7월 말 한 업계 분석가가 제안한 것처럼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업계 전체가 알고 있는 소니의 발표를 기다리는 동안 좀 더 신빙성 있는 유출 정보를 요약해 보겠습니다:
• 더 큰 GPU와 더 빠른 메모리 덕분에 래스터화된 렌더링에서 45% 성능 향상
• 평균 2~3배, 최고 4배의 속도 향상을 제공하는 대폭 개선된 레이 트레이싱 아키텍처
• 8비트에서 300 TOPS를 지원하는 맞춤형 머신 러닝 아키텍처로 PlayStation 머신 러닝(PSML) 알고리즘에 기반한 소니의 멀티 프레임 슈퍼 해상도 버전인 PSSR(PlayStation 스펙트럼 슈퍼 해상도) 업스케일링 기술을 강화합니다.
• PSSR은 ML이 강화된 버전의 템포럴 앤티 앨리어싱 업스케일링(TAAU)으로, NVIDIA DLSS 또는 AMD FSR과 유사한 입력이 필요하며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파이프라인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또한 최신 버전의 DLSS처럼 게임별 트레이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