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게시판

HOT 게시글

유머 게시판입니다.

싱글벙글 일본 소형차가 "안"들어오는 이유. jungbo 0

추천357 비추천0
새벽갬성
24/08/19 18:49:01 24/08/19 18:49:01 28,561
 (14.♡.194.130)


이 글 보면서 오늘은 어떤 원종이가 차를 몰고 급발진할지 두려워하며 글 씀







1. 턱없이 낮은 엔진 배기량




79ef8970b28407f13def83e62984706ef3dd77c205b825aa9d397b4e0a3742723c

3fbcc919f3d336997db6d8b21ad41b2ef32f2a619c0bf18b4510178710201cc2b2f09d


밟아도 잘 안나가서 답답하기로 유명한 기아 레이, 캐스퍼, 모닝 등의 엔진 배기량이 1000cc (1L)이다.

이 마저도 사람들이 시내주행 흐름 따라가기 어렵다고 엑셀을 깊게 밟아 연비주행이 힘들다고 평가되어 토크에 유리한 EV모델이나, 답답함을 해소시켜줄 터보모델이 나오고 있는데...










a67d38aa1806752cbc625a65de9c7670251f0fb40455640df530bda33f6ea26a066df5afa99032b0

일본에서 유명한 스즈키 허슬러가 엔진배기량이 658cc이다.

말 그대로 1/3토막.


게다가 일본 경차는 규정이 더 빡빡하여 한국 경차보다 '무조건' 작고 배기량은 660cc 이하다. 그 만큼 감량된 공차중량이라고 해봤자 60~100kg 정도...


당연히 '밟아도 진짜 안나간다.'














2. 가격

a67d38aa1806752cbc625a65de9c7670251f0fb40455640df530bda33f6ea26a066df5afa99032b0

다시앞서 스즈키 허슬러의 가격은 일본 내수가격으로 깡통 논터보가 127만엔, 4WD 터보가 173만엔 정도이다.

환율 따지면 깡통 논터보가 1170만원 정도이다.

엥, 살만하지않나 싶은데...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2a04583d3dfc8b3b6c6c4044f179093582081acb3df1ca33b3607c421e3319151

무려 크기도 크고, 엔진배기량은 330CC가량이 더 높은 캐스퍼 깡통은 200만원 가량 비싸다. 경차혜택은 동일하게 받고.

허슬러가 한국에 오면 깡통기준 2500~2700이며 옵션 추가 시 3,000만원이 된다.




누가 삼;;;;;?











3. 2017년 배기가스 규제

1ca7da04c7c6298f3bb3f0a64084362ad337fb52bf4998e451edd67668f4da1781c4573f7fab0505986c9dbf23316964b9bb9e031903d2d2a9aa7d4824a11e3922dcef54bdb270


한국은 배기가스 규제 유로6을 적용하고있지만
일본은 아직 유로5 수준의 자국 규정을 준용한다.

그 때문에 2017년부터 수입불가.


배기가스 저감장치 달면 되지 않나! 싶지만
크기가 작아서 못단다.







4. 기타

7fed817eb58769fe3eee85e54fee7473559faa06680d442e1b57379d8033


일본차의 연비에 반하는 경우가 있으나 한국과 다른 연비측정기준으로 일본차는 엔진을 '데우고' 1024초 동안 연비를 테스트한다. 당연히 국제표준과는 다르고 소형차일수록 매우 유리하다.

반면 한국은 5Cycle 방식의 국제표준을 준용하기에 실질연비는 일본차와 비슷하다고 평가된다.


또한 FM라디오 주파수도 맞지 않아 차 안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없고 핸들 위치또한 다르다.

구매를 망설이는 요소중 하나.











5. 한국 경차시장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6d22a04583d3dfcfb3b4c6c4044f1790936f64dbdcf78e8ee5dbdba68f045e4a9f48


좆망














6. 안정성으로인한 미수입


7eb88723b2833cff3dba86ec1784276fe4dd66dc7776c5a98687d6362de5f06052b2ad717c78c143a108686231598342



미국 자동차시장에 수출되는 도요타 야리스가 대당 사망률이 제일 높다. 심지어 미국수출을 위해 다소 개조를 거친 모델임에도.

이는 일본경차가 부품빼먹기나 날로만들어서 그렇다기보다는 위에서 말했듯이 '공차중량이' 훨씬 가볍기에 사고 시 그대로 충격을 다받기 때문임.




결론은 안정성때문에 수입이 안된다 X

일본의 J-OBD2이 환경부가 마련한 Euro6 환경기준에 미충족되서 O












0ab4c623a8df3deb77b0c3a75bd22529b278832bafe1f7b8067dc1423ca6ced50bf58cd33c18708ce547c37405aa030d71



출처: 싱글벙글 지구촌 갤러리 [원본 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